Attention To The Detail.

July 20, 2016

Opening Montage_”It’s Reality”(2007)

Filed under: BROTHAS — bsfilmworks @ 0:11 am

출시 예정이었던 ‘Dreams Come True’의 거의 모든 파트들을 완성해 놓은 Truemag.의 김형주군은 주요 파트의 배경음악도 이미 선곡해 놓은 상태였으며 이에 맞춰서 대부분의 비디오의 편집이 거의 완성되어 있는 상황이었지요. 그래서 제가 중간에 들어가 해줄 수 있는 편집상의 조언은 그리 많지 않은 것으로 기억납니다. 다만 너무 음악 위주로 클립들이 배열되어 약간 늘어질 수 있는 분위기를 타이트하게 조정하는 정도로 재 편집하였던 것 같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지금 공개하는 오프닝 몬타지였는데, 김형주군의 음악 선곡이라든지 편집의 스타일이 잘 묻어나는 그런 파트였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 대중들에게 나름 잘 알려진 음악을 사용하는 것이 그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자칫하면 상투적이고 진부한 파트가 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즐거울 때는 엄청 즐겁고 무거울 때는 또 상당히 묵직해 지는 신기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열이의 파트 또한 영화 ‘Kill Bill’의 OST로 사용되었던 곡이었던 것으로 알고있는데, 처음엔 되게 의아하게 생각했습니다만 보면 볼 수록 더욱 멋진 조화라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배경음악에 대한 가장 논쟁이 가장 컸던 파트는 바로 마지막에 공개할 신종민의 파트였는데 자세한 이야기는 신종민의 파트 공개 시 글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닝 몬타지 하면 또 친구들이나 루키들의 skate 풋티지들이 들어가는 것이 일반적이나 이 비디오 에서는 조금 편하고 즐겁게 뒷이야기들을 느낄 수 있도록 주인공 또는 게스트 스케잇터들의 slam 이나 stress montage들이 일부 들어간 것도 흥미롭습니다. 개인별 각 파트들로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비디오의 전체적인 흐름을 느껴볼 수 있는 Appetizer정도로 이해하시면 간단할 것 같네요.

즐겁게 감상하시고 다음 파트에서 또 봅시다.

No Comments

No comments yet.

RSS feed for comments on this post.

Sorry, the comment form is closed at this time.

Powered by Word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