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ention To The Detail.

November 25, 2011

Free Cult

Filed under: 2000~2018,WORDS — Tags: — bsfilmworks @ 22:21 pm

파워 블로거도 아니고 워드프레스 설치하고 나서 블로그 제대로 관리도 못하고 있지만 오랜만에 또 글을 올립니다. 이럴 때에도 역시 외국에 나와 있는 것이 아쉬운 순간인데 최근 컬트 아래쪽 물갭부분이 공사에 들어갔다고 하네요. 아직 완전히 결정난 것은 아닌 것 같은데 지상주차장을 만들려고 공원을 파헤치기 시작했다는 소문이 들려오고 있어 참으로 안타까운 마음을 어찌할 수가 없습니다.

컬트는 아시다시피 한국사적으로 조선시대 무인들이 무공훈련을 하던 공원에서 현재에는 한국 스케잇씬의 성지로 자리잡은 지 어느 새 15년 이상이 되어가고 있는 곳입니다. 이런 상황을 아는 지 모르는지 공무원들의 어리석은 탁상 행정 덕택에, 물론 결국 목적은 돈이겠지만서도, 아름다운 공원과 녹지대를 흉물스러운 주차장(?)으로 변경하는 우를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착공 이후 스케잇터 등 각종 단체 및 개인으로부터 벌써 민원이 많이 들어왔는지 담당자가 이제 사태 파악을 한 것 같기도 한데요. 컬트를 알고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이번 Free Cult Movement에 동참하셔야 된다는 사실! 개인의 힘을 모아서 큰 변화를 일으키는 것을 멀리서나마 응원하고 싶습니다. 자세한 컬트 현황 및 Free Cult내용은 데일리그라인드 또는 페이스북 free cult page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컬트가 언젠가부터 어설픈 설계의 보울이 생기고 라인이 나오지 않는 설계의 기물셋팅 등 여러가지로 마음에 들지 않는 기물천국으로 변해버린 것도 안타까운 마당에 완전히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고 생각하니 만감이 교차 합니다. 맘 같아서는 아예 이번 기회에 공사비 책정예산을 전면 스케잇파크 재 설계 및 시공에 투입하고 스케잇터에 의한 디자인 및 시공관리를 해서 재 탄생시켜 버리고 싶네요. 만일 이게 실현된다면 토목 기술자이자 스케잇터로서 언제든지 바로 한국으로 날라갈 것입니다.

이번 사건이 단순 해프닝으로 끝나기를 간절히 기도 합니다.

2 Comments »

  1. 그러고보니 형이 토목기술자!! 어제 관계자측과의 대화로 이번에 컬트 공사에 스케이터들의 의견을 반영해주기로 했구요. 컬트 추가 리뉴얼에 대해서 형의 조언이 좀 필요할 것 같아요! 연락드리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해요 형. FREE CULT!

    Comment by sluggg — November 29, 2011 @ 1:41 am

  2. 오 대박이다! 우선은 중구난방식 의견폭탄은 되도록 자제하고 최대한 간단하게 의견을 정리해서 대응할 필요가 있겠음. 그럴려면 대표 2~3인정도로 구성해서 의견정리 및 기본 개선안 한두가지로 압축해서 대응할 필요가 있겠지. 시청 실무자들이 뭘 원하는지 재빨리 파악해서 신속 제공해야 할 거 같다. 암튼 다행이다!

    Comment by bsfilmworks — November 29, 2011 @ 1:48 am

RSS feed for comments on this post. TrackBack URL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Powered by WordPress